내년 예산 편성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내달 4일까지 공모
상태바
내년 예산 편성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내달 4일까지 공모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6.10 10:15
  • 기사수정 2022-06-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군산시청

시민들의 시정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내년도 예산 편성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군산시는 "이 달 10일부터 오는 7월4일까지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예산제도는 사업 발굴부터 예산편성, 집행, 결산, 환류까지 예산의 모든 과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것이다.

총사업비는 10억 3,000만원이다.

시정분야는 군산시청 홈페이지(시민광장플랫폼)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에서, 지역분야는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 중심이다.

특히 시정분야는 △일자리 창출사업 △시민 전체의 복리증진 기여사업을이 대상이며, 지역분야는 △읍면동 지역현안 및 주민화합을 위한 지역특색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단, 특정인·특정단체 이익사업, 단순민원성사업, 보조사업 등은 제외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사업을 사업부서에서 법령·사업 타당성 검토를 거쳐, 시정분야는 온라인 투표와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심의로 최종 선정한다. 지역분야는 읍면동의 참여예산 지역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친 후 내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의 공정한 배분을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참여예산은 시민중심의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중요한 제도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불편해소 등을 위해 제도 정착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작년 시민참여예산 공모 결과 총 83건 9억 4천만원의 사업을 선정해 주민의 불편해소와 주민화합을 위한 특색있는 사업에 투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