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자·봉 대회'…우수자원봉사자 3명 등 시상
상태바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자·봉 대회'…우수자원봉사자 3명 등 시상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2.12.09 09:59
  • 기사수정 2022-12-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우수 자원봉사자로 김선우와 박민희, 김성희 씨가 수상했다. 

㈔군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22 군산시자원봉사자대회’를 열어 이 같이 시상했다.

올해는 우수자원봉사자 시상과 자원봉사 명예의전당 헌액식이 함께 열렸다.

그 결과 올해 우수자원봉사자는 1365포털 시스템 상 최다 실적 봉사자인 김선우(봉사상), 박민희(나눔상), 김성희(배려상/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씨에게 주어졌다.

또, 10년 이상 군산에 거주하며 봉사한 자 중 5,000시간 이상 꾸준히 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명예의전당 헌액대상자로 선정했다.

명예의전당 헌액대상자로는 이익순(옥서여성의용소방대), 전혜정(디딤돌봉사단), 두점자(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씨가 선정됐다.

자원봉사유공 수상자로는 군산시장 표창 개인부문에 김명숙(미성동통장단, 안영자(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 임정래(친환경봉사단), 유희봉(귀반사봉사단), 주미영(다미나봉사단), 하정래(다붓다붓봉사단), 함복덕(세노야봉사단)씨가 수상했다.

단체부문으로는 군장대 웰니스봉사단이 표창의 영예를 안았으며, 군산시의회의장 표창에 고득용(안전모니터봉사단), 이옥선(홍25문화예술단)씨가 수상했다.

청소년부문으로는 봉예은(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이성도(군산한들고등학교), 이하늘(군산여자고등학교) 학생이 전라북도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강임준 시장과 김영일 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관계자 350여명이 참석했다.

황진 이사장은 “섬기고 나누는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의 고귀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