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e스포츠대회 5월에 군산서 열린다
상태바
청소년 e스포츠대회 5월에 군산서 열린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02.19 09:32
  • 기사수정 2021-03-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2020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군산서 열린다.

군산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정착하고, 즐겁게 e스포츠를 즐기며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오는 5월중 '2020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만13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들이다.

경기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배틀그라운드’,‘피파온라인4’등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게임 3종목 정도를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는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성적별로 상금, 상품, 상장이 수여된다.

대회 현장에서는 일반 관람객을 위한 VR 및 AR 등 디지털기기 체험과 인터넷,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 상담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최성근 문화관광국장은 “2020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통해 군산시가 e스포츠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붐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e스포츠가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로 인정받고, 부모와 자녀 세대 간 소통의 매개가 되는 동시에 기성세대의 게임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스포츠란?(출처=다음 백과사전 참조)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1990년대 말 컴퓨터 게임 및 전자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한 e스포츠는 2001년 한국e스포츠협회 창립 후 선수 관리, 경기 규칙, 대회 방식이 체계화되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를 잡았다.

우리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