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군산, 특별재난지역 지정되지 않은 게 이상한 일…추가 지정 노력"
상태바
김의겸 "군산, 특별재난지역 지정되지 않은 게 이상한 일…추가 지정 노력"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7.25 12:20
  • 기사수정 2023-08-16 12: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날 "군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 촉구한 시의회와 한 목소리
사진=김의겸 국회의원실 제공
김의겸 의원이 지난 주말 원협 새벽시장을 찾아 원예농민과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김의겸 국회의원실 제공

내년 군산 총선에 출마하는 김의겸 국회의원(비례)이 군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지정될 수 있도록 중앙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25일 "군산이 전국에서도 강우량이 가장 많은 지역의 한 곳으로 정확한 피해 상황을 파악했다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것이 이상한 일이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는 전날 "군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것"을 촉구한 시의회와 한 목소리를 낸 것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24일 기자회견을 통해 "전북도가 군산시민의 피해상황을 제대로 조사했더라면 군산이 특별재난지역에서 빠지는 결과가 없었을 것"이라며 전북도를 비판했다. 

이런 가운데 총선을 9개월 앞두고 김 의원의 보폭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주말 군산 원협 새벽 시장을 찾아 사상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농가의 피해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어촌계협의회가 주관한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김의겸 의원은 "중앙정부 문제와 함께 군산시의 민생 행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겸둥이 2023-08-08 15:39:35
새벽시장에 열일합니다. 김의원님 군산을 위해 환하게 밝혀주세요ᆢ함께갑시다

금광동 2023-07-25 15:19:42
의원님 화이팅.. 내년이 꼭 당선되셔서 군산을 한 단계도약시켜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