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개청 10주년 맞아 사용자 편의성 높인 누리집 새단장
상태바
새만금개발청 개청 10주년 맞아 사용자 편의성 높인 누리집 새단장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9.11 15:45
  • 기사수정 2023-09-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한 경험이 가능한 반응형 웹

새만금개발청 누리집(홈페이지)이 개청 10주년을 맞아 새단장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11일 "최근 변화된 새만금 여건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 같이 개편했다"고 밝혔다. 

최근 새만금이 기업투자의 최적지로 부상하면서 하루 최대 6,000명 이상 누리집을 방문하고, 3분기 누리집 투자 상담 접속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하고 있어서다.  

하지만 기존 누리집은 개발정책 자료를 텍스트 위주로 제공하고 있는 탓에 시각적 콘텐츠 보강이 필요했다. 3년 전 전면 개편 당시 단순화한 4대 메뉴 체계와 모바일 최적화 미진사항에 대한 개선도 요구됐다.  

이에, 이번 개편은 새만금 개발정책 콘텐츠 보강과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디지털서비스 이용 보장과 알기 쉬운 정보공개'에 중점을 뒸다. 

정보제공 측면에서 투자진흥지구 지정에 따른 차별적 인센티브와 조세·보조금 지원 사항을 유형별로 찾기 쉽게 재구성했다.

또 흩어져 있던 투자·입주 안내를 모두 한 곳(누리집 첫 화면 중간부분 '입주·투자 안내'에 모든 정보를 모아놓음)에서 제공해 잠재투자자의 정보접근성을 제고하였다.  

기능면에서는 모바일 이용자 증가 추세에 따라 접속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동일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모바일에도 최적화된 반응형 웹(접속기기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과 콘텐츠 크기, 위치 등을 자동 재조정)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사용빈도가 높은 보도자료를 첫 화면에서 화면전환 없이 바로 열람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한편, 고령층·장애인 등이 정보획득에 불편함이 없도록 우측 상단에 글자크기 조절 기능을 제공했다.  

사전정보공개는 연관성 높은 자료들을 12개 분야로 재분류하고, 분야별 특징을 살려 시각화된 아이콘(그림기호) 배치해 자료검색의 편의를 높였다. 

 새만금개발청 누리집 총괄관리자인 정인권 기획조정국장은 “온라인 투자 상담 데이터, 이용패턴 등을 분석·활용해 누리집을 기업 친화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면서 기업지원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