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사업 정보 공간정보시스템통해 한 눈에 확인
상태바
새만금사업 정보 공간정보시스템통해 한 눈에 확인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0.05.11 11:50
  • 기사수정 2021-03-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 MI
새만금개발청 MI

새만금사업의 각종 정보가 새만금개발청의 공간정보시스템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지난해 구축한 공간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관계기관과 기업, 국민과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브리핑 및 영상회의 시스템을 갖췄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새만금 사업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필요 시 사업 브리핑과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 긴급 현안을 온라인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구축한 브리핑 시스템은 공간정보시스템에 탑재된 데이터를 대화면(86인치) 컴퓨터와 이동식 태블릿 컴퓨터(노트북)를 활용해 장소에 상관없이 새만금 사업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잠재 투자자, 국민 등에게 복합 용도로 속도감 있게 개발되고 있는 새만금 사업 현황에 대해 입체적․종합적 브리핑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으로 중앙행정기관(107개), 지방자치단체(198개), 공공기관(72개) 등과 다(多)자 간 화상회의가 가능해져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인 접촉과 사업 현장 접근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관계기관, 기업, 국민에게 새만금 지역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새만금 개발과 투자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브리핑 및 영상회의 시스템의 기반이 된 공간정보시스템은 새만금 지역의 공간정보(항공사진, 지형도, 지적도, 건축물 등)와 사업자료(새만금기본계획, 개별 사업현황 등)를 위치기반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