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의 화합과 상생발전 도모' 군산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농업인들의 화합과 상생발전 도모' 군산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2.11.11 13:14
  • 기사수정 2022-11-1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군산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11일 월명실내체육관서 열렸다. 

㈔군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최태인)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시 농업인단체 13개 회원 및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은 우수회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와 지역 농업인들의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퍼포먼스인 오색 가래떡 커팅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시 한우협회, 한돈협회 주관으로 돼지고기 시식회를 통해 군산에서 생산되는 우수 축산물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도 마련했다.

최태인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농업인의 역할이 곧 대한민국 농업을 책임지는 역할이다"며 "자부심을 갖고 군산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강임준 시장은 “우리시에서도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11월 11일은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농업인의 날로 정해졌다.

이번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지난 2018년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으로 2018년 중단된 지 4년 만에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 군산시장 표창 수상자

△최인규(한농연) △정현영(한여농) △문장주(농민회) △함인성(쌀전업농) △두진완(친환경연합회) △손종철(한돈협회) △김종원(한우협회) △송지강(낙농육우협회) △고정곤(농촌지도자) △배지영(생활개선회) △김봉규(4-H본부) △정미진(품목별 농업인) △채정용(4-H연합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