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교향악단 송년 콘서트, 오페라 '라보엠’ 내달 16일 예당서 공연
상태바
시립교향악단 송년 콘서트, 오페라 '라보엠’ 내달 16일 예당서 공연
  • 송진희 명예기자
  • 승인 2021.11.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군산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자료사진)군산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올해 한해를 마무리하는 무대로 오페라 '라보엠'을 선보인다.

예술의 전당은 "오는 12월16일(목) 저녁 7시 30분 예술의전당에서 시립교향악단이 시립합창단과 함께 오페라 '라보엠'을 공연한다"고 26일 밝혔다.

라보엠은 오페라 역사상 가장 완벽한 작품으로 불리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19세기 파리의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가난하지만 예술이라는 교감으로 모인 젊은 예술가들의 청춘, 아픔 그리고 사랑을 그린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 일으켜 줄 예정이다.

파리 어느 뒷골목 가난한 연인의 애잔한 사랑 이야기와 가슴을 적시는 주옥같은 아리아 선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라보엠’은 오페라의 대가 푸치니의 최고 역작이다.

깊은 매력을 가진 국내 대표적인 여성 오페라 연출가 이회수와 차이콥스키국제콩쿠르에서 여성 성악가 부문 우승을 거둔 소프라노 서선영, 독일 바이마르국립극장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 이재식이 무대에 오른다.

또 소프라노 김성혜,  바리톤 문용재, 베이스 전태현, 김준빈, 박건우가 출연해 화려하고 사랑스런 노래와 앙상블을 이루며 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음향으로 가슴벅찬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아리아와 모든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오페라 무대가 모처럼 마련된 만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족, 연인과 함께 공연을 찾은 많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연티켓은 전석 무료로 티켓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