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새 안정적인 먹이 제공' 생태계 서비스지불제 계약 청약 접수
상태바
'겨울철새 안정적인 먹이 제공' 생태계 서비스지불제 계약 청약 접수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9.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접수기간 볏짚존치 대상인 나포십자들녘의 경우 오는 10월 5일까지
보리 등 계약경작 대상인 만경강 인근지역 오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겨울 철새들에게 안정적인 먹이 제공과 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생태계서비스지불제 계약(구 생물다양성관리계약)이 실시된다.

군산시는 15일 총사업비 3억8,000만원을 들여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태계서비스지불제 계약사업이란 금강호 및 만경강에 매년 도래하는 철새보전을 위해 볏짚존치, 보리·귀리·밀 경작관리계약에 참여하는 댓가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생태계 우수지역 보전 및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볏짚존치는 벼 수확 후 볏짚을 논에 놔둬 낙곡을 이용한 먹이와 휴식공간으로 보리 등 계약경작은 철새들에게 안정적인 먹이를 제공할 수 있다.

대상지역은 금강호 일원인 나포십자들녘과 만경강 인근 8개 읍면동(옥구읍, 옥산면, 회현면, 대야면, 개정면, 옥서면, 나운3동, 미성동)이 해당된다.

나포십자들녘의 경우 볏짚존치, 만경강 인근지역은 보리, 귀리, 밀 계약경작이다.

청약접수기간은 볏짚존치 대상인 나포십자들녘의 경우 오는 10월 5일까지, 보리 등 계약경작 대상인 만경강 인근지역의 경우 오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원부, 직불금등록증 등 경작확인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통장 및 도장을 지참한 뒤 경작지 소재 관할 읍. 면. 주민센터를 직접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겨울마다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철새들에게 안정적인 먹이 및 휴식공간을 제공해 생태계 다양성을 보전하는 사업”이라며 “농가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