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선 몰아보기 현장체험 교육생 공모합니다”
상태바
“어선 몰아보기 현장체험 교육생 공모합니다”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1.06.0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인1조 체험‧ 각종 기기설명‧ 어선 정박 때 로프 묶는 방법 등 교육
지원신청 7~ 18일까지 12일간… 희망자 15명 안팎

“어선 운전 베테랑을 원하시면 우리교육에 꼭 참여하세요.”

전라북도 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양수)가 2021년 도시민어촌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선 몰아보기(운전) 현장체험교육’ 교육생을 공모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이 어선의 키를 잡고 직접 항해하는 현장체험을 통해 어선 장비 및 항해 운용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향후 어선어업으로 어촌에 정착할 경우 현장에서 도움이 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 교육생 어선몰아보기 2인1조 체험 △ 어선운항 및 각종 기기 설명 △ 어선 정박 때 로프 묶는 방법 및 보망실습 등이다.

이번 교육 모집인원은 15명 안팎이며 신청자격은 귀어인 또는 귀어희망자, 전북으로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자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이다. 교육기간은 제1차(전북권) 7월8일 전북도 옥도면 비안도 가력도항이고, 제2차(수도권) 인천광역시 강화도 어류정항에서 이뤄진다.

신청 방법은 전라북도 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의 홈페이지(www. jbsealife.org)와 온라인(https://han.g1/ha713)로 신청하면 된다. 우편접수를 하려면 전북 군산시 조촌로 123(군산시수협) 전북도 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은 jbsealife@naver.com이다. 문의처는 (063) 450- 6651, 6658.

도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는 이선몰아보기 현장체험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올 하반기 실시예정인 소형선박 조종사 면허 취득반 교육신청 우선권을 부여할 방침이다.

도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측은 “귀어귀촌을 원하는 분들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원하는 꿈에 좀더 다가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면서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