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가 존중하는 말로 민원 응대 직원을 보호해주세요"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정성을 다해 듣겠습니다"
앞으로 민원과 관련해 시청에 전화를 걸 경우 이런 통화연결음을 듣게 된다.
군산시는 "이달 12일부터 이 같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통화연결음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전화상담 증가에 따른 민원 업무의 효율적인 처리와 민원인의 폭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통화연결음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더욱 진정성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고객응대 보호조치 음성 안내가 공공기관에서 활성화되도록 통화연결음과 종료음의 표준안을 보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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