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상공회의소 회장 신년사]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상태바
[김동수 상공회의소 회장 신년사]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12.29 14:43
  • 기사수정 2021-03-09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장/사진=군산상공회의소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장/사진=군산상공회의소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상공인 여러분!

2021년 신축년은 하얀소를 의미하고 소는 인내심이 강하고 부지런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우리 민족과 많이 닮았습니다. 새 해 하얀소의 상서로운 기운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새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라는 전대미문의 질병의 고통 속에서 매우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먼저, 이 코로나 위기에서도 지역 방역을 위해 애써주신 방역관계 여러분에게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 위기로 인해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신 상공인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2021년 새 해에는 군산지역의 고용·산업 위기를 극복하고자 산업부에 신청한 ‘군산형 일자리’가 확정되어, 지역경제위기 극복이 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SK그룹 컨소시엄의 2조원 상당의 새만금투자 협약을 통해 새만금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가시화 되는 해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2021년 새해는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미래지향적 경제 산업 구조전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로 글로벌 가치사슬의 변화에 대응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선제적 제도 혁신을 위한 기업환경을 구축하고 샌드박스를 통한 입법미비 과제를 발굴·건의하여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성장에 대한 연구개발과 노동시장의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고, 코로나 위기의 시대에 기업 및 상공업계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하여 시민과 화합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여러분, 상공인여러분 !

다시 일어서는 군산경제를 위해 군산상공회의소에서는 경제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상공인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노사화합문화 정착 그리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 해 하시는 일 만사형통 하시기를 기원하며,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01

군 산 상 공 회 의 소 회 장 김 동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