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주)엠피에스 코리아 업무협약
상태바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주)엠피에스 코리아 업무협약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02.14 22:57
  • 기사수정 2021-03-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피에스 2020년까지 군산에 1만평 부지 공장 건설
군산기계공업고, 이리공업고, 줄포자동차공업고 등과 인력채용 협약
사진=군산대
사진=군산대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과 ㈜엠피에스코리아(이하 엠피에스)가 14일 군산대 새만금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군산대 새중원과 엠피에스는 경영지원 컨설팅, 기술개발 및 상품화, 국가 R&D사업 공동참여, 우수 인력 채용, 강소 부품업체 발굴 등에 있어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군산대 새중원과 엠피에스는 공장건설, 기술개발, 인력확보, 부품업체 발굴 등 사전 준비 작업에 있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함께 군산대 새중원, 엠피에스, 전북지역 우수 공업고등학교(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 이리공업고등학교,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간 우수인력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엠피에스는 공장 준공 전 우수한 기능직 직원들을 채용하고, 현장 투입 전 기본 소양교육, 직무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맺은 엠피에스는 올해 10월까지 군산새만금산업단지 내 1만평 부지에 신차 생산을 위한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엠피에스는 경기도 용인에 기술개발 및 생산기반을 가지고 있고, 군산에 이전하면서 대규모 생산라인을 증설하게 된다.

향후 골프 카트 및 2.5톤 경상용 전기 트럭, 특히 초소형전기차의 경우는 연 3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엠피에스는 안정적 생산기반 확보를 위해 경영, 기술, 품질, 생산기반 및 인력확보 등 전반적인 분야 패키지 컨설팅 및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엠피에스 양기일 대표는 “부품 공급망과 인적 기반이 없는 군산지역에서 사업을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기까지 주저함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장설립부터 기술개발, 협력업체 물색 등 엠피에스가 단독으로 추진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는 분야를 뒷받침해 줄 지원조직이 필요하던 차에 공신력 있는 새중원이 지원해 주겠다는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협약 배경을 설명했다.

설남오 새중원 원장은 “중소기업 전문연구 및 지원기관인 새중원은 산학협력을 통한 R&D 공동 과제 수행을 통해 제품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기술이전에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면서 군산중소기업들에게도 양질의 인력들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