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商議 차기 회장은 누구? 22일 의원 확정…'임시 의총' 선출
상태바
군산商議 차기 회장은 누구? 22일 의원 확정…'임시 의총' 선출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4.02.15 15:01
  • 기사수정 2024-02-1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김동수 회장 26일 퇴임… 다음 회장 이날 이전에 결정날 듯
23일 구체적인 절차 공고통해 차기회장 등 新집행부 구성할 듯
군산상공회의소/출처=군산시
군산상공회의소/출처=군산시

군산상공회의소(이하 군산상의)를 이끌 차기 회장 선출을 놓고 지역경제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북을 대표하는 산업도시 군산이란 경제적인 위상 때문에 군산상의 회장 선출은 지역을 넘어 전북경제계에서도 늘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차기 군산상의 회장 선출은 새로운 경제 도약을 위한 역할이 요구되고 또 책임이 뒤따른다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기대감이 높다. 

군산상의는 이달 22일 임기 3년의 제25대 의원과 특별의원을 선출할 예정이다.

앞서 의원 71명과 특별회원 3명 등 모두 74명이 등록을 마친 상태다. 

의원 선출이 마무리되면 곧바로 임시의원총회를 열어 회장 등 차기 집행부를 구성하는 절차를 밟는다. 

회장 선출 등을 위한 임시의원총회는 의원 선출 후 1주일 이내에 이뤄지는 것이 통상적이다. 

다만 오는 26일 김동수 현 회장의 퇴임식이 예정돼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적어도 그 이전에 회장 등 집행부 선출이 마무리될 것으로 짐작된다.

차기 회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출되는 의원의 결정에 달렸다. 차기회장 선출의 경우 경선보다는 추대 방식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차기회장 후보로는 오랜 향토기업 D업체의 J 대표이사가 거론되고 있다.

한편 김동수 현회장은 22대 상의 회장 취임이후 세 차례 연임을 했다.

제25대 의원 후보자

△(유)군산아스콘 이종근 △(유)군산공조 전주환 △(유)나성관광여행사 문광남 △(유)나성이앤티 최은성 △(유)대신환경개발 한상무 △(유)바다향 금기홍 △(유)서구 백금 △(유)신일특수 김영상 △(유)아리울수산 나동문 △(유)아미산업 신영자 △(유)은파장례문화원 홍용승 △(유)전북소방 오희석 △(유)진테크 진규식 △(유)한성산기 백대준 △㈜DS단식 장인국 △HD현대인프라코어㈜ 박진규 △OCI㈜ 군산공장 심재엽 △SGC에너지㈜ 표영희 △SJ오일㈜ 김정훈 △군산도시가스㈜ 김동수 △군산레져산업㈜ 박성주 △군산여객자동차㈜ 신춘봉 △대한이앤이㈜ 유희권 △대흥산업가스㈜ 김성주 △도레이첨단소재㈜ 이효섭 △롯데칠성음료㈜군산공장 홍승표 △리츠프라자관광호텔 고기점 △백광산업㈜ 윤해구 △서광수출포장 손명엽 △서영주정㈜ 장훈순 △석도국제훼리주식회사 김상겸 △성일하이텍㈜ 이경열 △씨제이피드앤케어㈜ 김명기 △에이본호텔㈜군산지점 심원호 △우성여객자동차㈜ 장정익 △월명토건㈜ 지명철 △㈜KBI국인산업 이근배 △㈜SH에너지화학 이종주 △㈜고래푸드 송명의 △㈜군장종합건설 채승석 △㈜금도건설 황수원 △㈜금호엔비텍 이지태 △㈜대두식품 조성용 △㈜대운산업개발 함경식 △㈜대원바텍 전세환 △㈜대창 유복근 △㈜도원 김영탁 △㈜메리트매니지먼트 나혁 △㈜삼성종합물류 김덕중 △㈜삼원중공업 한창범 △㈜삼일씨엔에스 문용진 △㈜서원건설산업 심재왕 △㈜서해주류 정길수 △㈜세아베스틸 오병길 △㈜엔아이티 이강욱 △㈜엘엑스글라스 오성욱 △㈜우성화학 석상신 △㈜우주환경 박승일 △㈜유니드비티플러스 박창억 △㈜전북은행 군산지점 최종구 △㈜정도산업 양창진 △㈜천보비엘에스 장희영 △㈜카길애그리퓨리나 정영환 △㈜풍림파마텍 조희민 △㈜하나에너지 박유성 △㈜한농화성 경상호 △㈜케이에스환경주식회사 김선국 △타타대우상용차㈜ 최웅정 △페이퍼코리아㈜ 이진국 △한국바스프㈜ 정월규 △호원건설㈜ 이윤범

제25대 특별의원 후보자 

△군산시수산업협동조합 김광철 △군산원예농업협동조합 고계곤 △농협중앙회군산시지부 원천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