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 전북특별자치도 첫 감사위원장 임명
상태바
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 전북특별자치도 첫 감사위원장 임명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4.02.06 09:43
  • 기사수정 2024-02-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충모 감사위원장
양충모 감사위원장

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이 전북특별자치도 첫 감사위원장에 임명됐다. 

전북특별자치도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6일 양충모 감사위원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용은 제406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이 통과된데 따라 이뤄졌다.

임기는 3년으로 오는 2027년 2월 6일까지다.

앞으로 감사위원장은 감사위원회를 대표하고 감사대상 기관운영의 합목적성과 효율성, 합리성 등을 조사․점검․확인․분석해 그 결과를 처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양충모 감사위원장이 감사기능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를 추진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어나가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충모 감사위원장은 “청렴 전북특별자치도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독립성, 전문성, 공정성을 확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추진 하겠다“면서 ”적극행정 환경조성, 공직사회 투명성 및 공정성,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여 도정성과 창출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심히 일하는 환경을 조성해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이 펼쳐지도록 하겠다”면서 “위원회 독립성과 공정성을 훼손하는 외부 압력은 기필코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충모 감사위원장은 전라고와 연세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와 가천대 경영학 박사를 수료했다.

또 제34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과 재정관리관, 제4대 새만금개발청장을 역임했다.

이날 감사위원장 임명과 함께 감사위원회 감사위원 6명도 위촉하였다.

감사위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제17조에 따라 도지사, 도의회, 도교육감으로부터 각각 2명씩 추천받아 위촉했다.

이들은 오는 2027년 2월 6일까지 3년동안 감사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감사위원은 감사위원회의 감사정책 및 주요감사계획에 관한 사항, 감사위원회 및 사무국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