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새 심벌마크 등 공개 …"학생들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 형상화"
상태바
전북교육청, 새 심벌마크 등 공개 …"학생들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 형상화"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4.01.12 11:00
  • 기사수정 2024-01-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심벌마크
새 심벌마크

전북도교육청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앞두고 새 심벌마크 등을 공개했다. 

12일 공개된 전북도교육청의 새 심벌마크는 학생들이 성장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전면의 얼굴 이미지는 학생이 교육의 중심이며 배움의 주체임을 나타내고, 펼칠수록 확산하는 책의 이미지는 학생이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워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나아감을 상징한다.

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비전은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으로 정했다.

‘실력’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주도적 역량을 의미하고, ‘인성’은 타인을 존중하는 민주시민, 세계시민이 갖춰야 하는 핵심 가치·덕목을 말한다고 전북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슬로건은 ‘더 특별한 전북교육,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다. 

새 슬로건
새 슬로건

‘더 특별한 전북교육’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에 따라 주어진 교육자치권을 확대해 전북만의 특별한 교육으로 전북교육을 우뚝 세우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학생중심 미래교육’은 학생을 모든 교육활동의 중심에 두고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세계시민을 육성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도교육청측은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을 기치로 교육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전북교육의 당면 과제와 교육 가족의 바람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출범과 함께 더 특별한 전북교육이 한국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새 비전
새 비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