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이희택 분회장 등 9명 시장 표창
상태바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이희택 분회장 등 9명 시장 표창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10.25 16:54
  • 기사수정 2023-10-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노인의 날 기념식이 노인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지회장 이래범, 이하 군산시노인회)가 주관하고 군산시가 후원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25일 군산 월명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임준 시장, 김영일 시의회 의장, 신영대 국회의원, 김두봉 전북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행사는 차근갑 삼학동 분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정원준, 주하윤(개정초, 5년) 어린이의 경로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로당 발전과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이희택 소룡동분회장, 김춘자 개정동분회장, 김민환 나운1동 분회장 등 9명이 군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 군산노인회 읍면동 분회에서 추천한 대야면 석화경로당 박동규 회장 등 27명이 군산노인회장 표창을 받았다.

앞서 지난 5일 전북연합회 주관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두상균 회현면 분회장이 전북연합회장이 수여한 애향상, 김길균 대야면 분회장이 전북도지사 표창,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로당관리 및 노인자원봉사단 운영으로 김순애 경로1부장이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래범 군산시노인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노인 모두가 백세시대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새로운 미래를 찾아 노력하고 도전하는 활기 넘치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시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밝은 얼굴을 보니 군산의 희망과 자립도시 군산을 위한 의욕이 가슴속 깊이 충만됨을 느낀다"며, "앞으로 노인일자리 확대 추진은 물론 어르신들의 안전과 행복,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일 시의회 의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증진 정책들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