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물류학과×비욘드엑스, '방구석 물류 시즌3' 이달 30일 공개
상태바
군산대 물류학과×비욘드엑스, '방구석 물류 시즌3' 이달 30일 공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10.23 12:49
  • 기사수정 2023-10-2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국제물류학과와 물류지식플랫폼 비욘드엑스가 '방구석물류시즌3'을 공개한다. 

물류학과와 비욘드엑스는 이달 30일부터 11월20일까지 약 한 달 간 군산대 국제물류학과 유튜브채널과 비욘드 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방구석 물류시즌3'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방구석 물류시즌3'은 해양수산부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양성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산학연계 인턴십과정강화를 목표로 제작됐다.  

첫 강연은 <5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이커머스 배송 경쟁 트렌드>라는 주제로 기묘한 트렌드라이트 발행인이 나선다. 

또 최근 국내 물류 시장의 화제인 통신사들의 물류 시장 진출과 관련해 <통신사는 왜 화물운송 등 미들마일 물류로 사업을 확장하는가?>라는 주제로 전 KT 출신인 이태호 픽쿨 대표의 강연이 이어진다.

직구, 역직구 등 국경 없는 온라인 쇼핑의 일반화에 따른 크로스보더 물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연도 진행된다.

<싱가포르 1위 물티슈를 파는 한국 셀러가 재고 없이 상품 카테고리를 늘리는 법>이란 주제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중 유료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물류 전문 채널인 커넥터스 신승윤 크리에이터가 나선다.

또 군산대 졸업생인 장소희 메이저스 네트워크 사업개발팀 매니저는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란 주제로 졸업 후 해외인턴, 취업, 책의 저자가 되기까지 MZ세대로서 어엿한 사회 구성원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원승환 군산대 국제물류학과 교수는 "<방구석물류>는 3년 전 코로나로 인해 대면 특강, 현장 견학 등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물류 분야의 최신 이슈를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다"며 "시즌1, 2의 반응이 좋아 시즌3까지 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철민 비욘드엑스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통 물류기업과 ICT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진 물류 서비스 시장에 대한 이해와 시대 변화에 따른 온라인 유통 채널의 다양화, 그리고 생활물류의 변화 속에서 폭넓은 진로 선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방구석물류 시즌 3 예고편 https://beyondx.ai/bangguseog-mulryu-sijeun3_yegopye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