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 무료보급
상태바
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 무료보급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10.23 10:22
  • 기사수정 2023-10-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청소년수련관, 2023년 지역별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선정
청소년수련관/사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관/사진=청소년수련관

올해 지역별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공모에 선정된 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이 무료 보급된다.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은 23일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역의 청소년기관에서 무료보급한다고 밝혔다. 

앞서 군산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3년 지역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공모에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이 선정된 바 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은 제7차 청소년 기본정책 계획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경제 및 금융 분야로 경제금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합리적 소비, 가치소비를 이해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는 청소년의 올바른 경제 관념과 이에 따른 핵심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군산중과 남중에서 매주 1회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기관(단체)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금융 동아리 활동’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회, 노하우 공유회, 활동자료 등을 무료로 보급해 학교 연계 활동을 활성화하도록 지원한다.

신청은 온라인(QR코드, 구글폼 https://forms.gle/oqRxHa1aDzYYT6UG7)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원영 관장은 “청소년활동이 학교 연계 활동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노력과 학교 교사의 관심, 청소년의 참여가 있어야 가능하다. 지역의 청소년기관에서 학교와 연계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을 무료 보급하고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지역별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공모'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활동 중 우수한 학교 연계 활동을 발굴하고 보급하여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되었다. 전국적으로 총 14개 기관이 선정됐다. 도내에서는 군산청소년수련관이 유일한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