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이 선정한 책 읽고서 저자와 소통하는 '정담 북클럽' 열린다
상태바
독서모임이 선정한 책 읽고서 저자와 소통하는 '정담 북클럽' 열린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10.05 11:39
  • 기사수정 2023-10-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군산대 인문도시센터가 책의 저자와 만나 소통하는 '정담북클럽'을 연다. 

군산대 인문도시센터는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달 5일부터 이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담북클럽'은 각 독서회가 선정한 책을 읽고, 그 책의 저자와 만나서 소통하는 프로젝트다. 

책을 읽는 데 머물지 않고 저자와 독자가 각자의 생각과 느낌을 교류하면서 작가의 작품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북클럽’에는 ‘무지개 독서회’, ‘산들’, ‘세모이’, ‘타오?!’, ‘독마양’ 등 대학생부터 7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군산의 독서 모임 다섯 곳이 참여한다.

'정담북클럽'은 이달 5일 오후 7시 군산세관의 인문학창고 정담에서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브라이언 헤어)'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오후 7시) 마다 모두 16차례 열릴 예정이다. 

이 중 3차례(10월 5일, 10월 19일, 11월 16일)는 유아를 둔 엄마들이 주축이 돼 목요일 오전 10시에 독서 모임을 갖는다.

정담북클럽 회장은 무지개 독서회 회장이 맡게 되며, ‘이야기그릇담’의 대표인 김규영 선생이 군산대 인문도시센터와 함께 공동주관으로 프로그램 기획을 주도한다.

10월은 각 독서회의 ‘오픈북클럽’이라는 제목으로 시민들에게 독서회의 활동과 방향을 알리는 일종의 태동기를 갖는다.

그런 뒤 11월부터는 작가와 전문가를 초청해 독서 모임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정담북클럽에 초청된 작가 혹은 전문가는 소설 ‘바리데기’의 황석영 작가를 비롯해 강형철 교수, 김정희 교수, 강형철 시인, 김연수 작가, 천지윤 작가, 최진영 작가 등이다.

책의 저자나 번역가, 혹은 해당 분야 전문가다.

오원환 군산대 인문도시센터장(미디어문화학과 교수)은 “이번 정담북클럽 프로젝트를 통해서 시민들이 책 읽는 문화의 즐거움을 키우고 가꾸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