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손 교수, '생각하는 부모가 생각하는 아이를 만든다' 특강
상태바
리사 손 교수, '생각하는 부모가 생각하는 아이를 만든다' 특강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10.04 08:54
  • 기사수정 2023-10-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사손 교수
리사손 교수

컬럼비아대 버나드칼리지 심리학과 교수이자 메타인지 분야 전문가인 리사 손 교수가 '메타인지 학습법: 생각하는 부모가 생각하는 아이를 만든다'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리사 손 교수는 이달 19일 오후 7시 시립도서관 새만금드림홀(지하)에서 중학생 이상 청소년과 학부모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이 같은 강연에 나선다.   

리사 손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다른 결과를 내는 이유, 열심히 공부는 하지만 아이의 성적에 변화가 없을 때 살펴볼 문제들, 생각의 힘=내면의 힘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들을 수 많은 연구결과를 토대로 과학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메타인지 학습법>과 <임포스터>의 저자로 유명한 리사 손 교수는 다양한 학습코칭 강연과 <EBS 부모특강>,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차이나는 클라스>, <어쩌다 어른> 등의 방송으로 속도와 성적만 쫓는 부모들에게 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왔다. 

이번 강연은 현장참여 뿐만 아니라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유익한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현장 강연 참여자 접수는 4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진흥계(454-5630)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습과 성장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부모와 아이들에게 내 안의 가능성을 끌어내는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키워주는 메타인지 학습법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