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초, 디지털 선도학교 선정…'디지털시대 맞춤형 교육 제공'
상태바
군산초, 디지털 선도학교 선정…'디지털시대 맞춤형 교육 제공'
  • 송진희 명예기자
  • 승인 2023.07.11 19:26
  • 기사수정 2023-07-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사진=전북도교육청 홈페이지
전북도교육청/사진=전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군산초가 디지털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최근 "군산초 등 초등학교 6곳과 중학교 3곳 등 모두 9곳을 이 같이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학교에 대해선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맞는 개별 학생의 역량과 학습 수준에 맞는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선정 학교는 군산초를 포함해 △전주양현초 △전주화정초 △전주온빛중 △이리모현초 △남성중 △수곡초 △지평선중 △장계초 등이다.

선도학교는 AI 디지털교과서 적용에 앞서 이미 개발돼 있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수·학습법을 통해 수업 혁신을 선도하고, 교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성공 모델을 창출하는 역할을 한다.

선도학교에서는 △에듀테크 활용 학생 참여와 상호작을 촉진하는 교수·학습방법 혁신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사 역할 변화 선도 △학생 맞춤형 콘텐츠와 교사의 학습 코칭 제공으로 기초학력 제고 △디지털 기반 학교 업무방식 개선 △방과후 에듀테크 활용 등의 수업을 선도적으로 운영해 주변 학교로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선도학교는 디지털 교육이 학교교육과정에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교장·교감이 포함된 4~10명 규모의 리더십팀을 구성·운영한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해 운영되는 선도학교는 데이터를 기반해 우리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면서 “교사들에게도 디지털 기술 기반의 다양한 교수학습 적용과 미래학교의 교사 역할 변화를 선도하는 좋은 모델이 전라북도 전체 교육에 확산할 수 있는 첫 단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