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중장비 (유)진테크 진규식 대표,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 선정
상태바
건설중장비 (유)진테크 진규식 대표,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6.30 11:00
  • 기사수정 2023-06-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테크 진규식 대표
진규식 대표

(유)진테크 진규식 대표가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에 선정됐다. 

전북도는 30일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열린 제21회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진 대표이사를 고용창출 분야 우수중소기업인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건설중장비 Sub Ass’y가 주생산품인 진테크는 지난 2020년 59명에서 작년에는 100명까지 고용인력이 늘어나는 등 3년 간 30% 고용증가에 이바지한 공로다. 

또 ▲매출신장 분야 ‘㈜리퓨터’ 대표 김명자, ‘대림씨앤씨㈜’ 대표 김성욱 ▲지역발전공헌 분야 ‘㈜정석케미칼’ 대표 김용현 ▲우수신제품개발 분야 ’㈜올릭스‘ 대표 안종욱, ’주식회사셀로닉스‘ 대표 김한준 ▲장수기업 분야 ’천일제지㈜‘ 대표 이용제 ▲창업기업 분야 ’㈜엘티에스‘ 대표 주현경 등이 받았다. 

올해는 26개 기업이 신청해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류평가, 현장평가와 지난 16일 전라북도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 기업에는 경영개선보조금 외에도 도의 경영안정자금이 최대 5억 원(일반기업 3억 원)까지 상향 지원된다. 이차보전 최대 3%(일반기업 2%), 성장사다리 육성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에서 가점도 부여돼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우수중소기업인 선정은 지난 2003년도 제1회를 시작으로 2023년도 제21회까지 총 1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또한 최근 5년간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중 ㈜코팅코리아, ㈜두손푸드, (유)동방이노베이션, ㈜코아스, ㈜디에스앤피, ㈜인에코, ㈜유니캠프, ㈜참고을, ㈜에스엠엔테크,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진우에스엠씨 등 총 11개 기업은 전라북도 ’성장사다리 육성 기업군‘으로 진입해 성장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라북도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는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공해 갈 수 있도록 제조혁신 등을 적극 지원할뿐 아니라 ’기업하기 좋은 전라북도’를 만들어 가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