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참여자 선착순 450명
상태바
[모집]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참여자 선착순 450명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3.06.22 08:52
  • 기사수정 2023-06-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보건소/사진=군산시
군산시 보건소/사진=군산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신규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산시보건소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하는 이 같은 사업의 신규참여자 450명을 오는 7월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허약·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오늘건강 앱(APP)과 블루투스 건강측정기기를 이용해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참여자에게는 손목 활동량계와 블루투스 체중계를 비롯해 사전 건강조사 결과에 따라 혈압계, 혈당계, AI스피커(스마트폰 미소지자)를 선별 지원한다.

제공된 기기로 측정한 신체 활동량, 혈압, 혈당 등의 건강측정 정보는 ‘오늘건강 앱’과 연동돼 보건소 전문인력이 모니터링하게 된다.

특히 대상자는 맞춤형 건강컨설팅 및 건강관련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 사전건강조사 결과에 따라 건강 관리군(건강군, 전허약군, 허약군)을 구분해 제때 약 먹기, 주 5일 이상 걷기, 규칙적 혈압·혈당 측정하기 등 건강 상태에 따른 개별 건강미션을 부여한다.

6개월간 부여된 건강미션을 완수한 참여자에게는 미션 성공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사업은 정보통신기술 활용 시공간의 제약없이 자가 건강관리 역량강화를 돕는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사업으로,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 신청은 보건소 방문건강계(☎454-4971~4976)로 전화접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