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페스티벌, 플라스틱 컵 대신 옥수수 전분 생분해 컵 쓴다
상태바
수제맥주 페스티벌, 플라스틱 컵 대신 옥수수 전분 생분해 컵 쓴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6.02 10:31
  • 기사수정 2023-06-07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스티벌에서 사용할 옥수수 전분 생분해 컵/사진=군산시
페스티벌에서 사용할 옥수수 전분 생분해 컵/사진=군산시

올해 군산 수제맥주&페스티벌에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컵이 사용된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일 "친환경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행사기간 이 같은 친환경 생분해 컵을 사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컵은 100%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것이며, 6개월 후 퇴비화가 가능하다.

특히 시는 행사 기간 사용된 이 컵을 전량 회수해 퇴비화한 뒤 필요 농가에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이는 작년 첫 행사에서 사용하다 남은 플라스틱 일회용 컵을 처리하지 못해 환경논란을 일으킨 데 따른 것이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으로 환경 논란이 있었던 만큼 올해에는 생분해컵 사용으로 친환경 축제로 거듭나는 시발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군산 수제맥주&페스티벌은 이 달 16일부터 18일까지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 신촌 블루스 등 국내외 정상급 블루스밴드 16개팀의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자료사진=투데이 군산 DB
자료사진=투데이 군산 DB

◆군산 수제맥주&페스티벌 일자별 공연◆

▼16일

△신촌부루스 △김목경밴드 △마인드바디앤소울 △Shuffle Machine(일본)

▼17일

△한영애밴드 △최항석과부기몬스터 △김대승러스트벗러스티 △김병호블루스밴드 △소울트레인 △Felix Slim(미국)

▼18일

△김장훈과 밴드 한국사람 △하헌진밴드 △리치맨과그루브나이스 △타미킴블루스밴드 △윤병주와 지인들 △CROS(미국)

/제공=군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