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낡고 오래된 임대용 농기계 31종 35대 농민들에게 공개 매각
상태바
市, 낡고 오래된 임대용 농기계 31종 35대 농민들에게 공개 매각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3.29 09:07
  • 기사수정 2023-03-2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군산시
자료사진=군산시

군산시가 내구연한이 지났거나 수리비용이 과다 발생해 쓸모 없게 된 농기계를 매각한다. 

시는 "굴삭기와 트랙터, 논두렁조성기, 땅속작물수확기 등 모두 31종 35대에 대해 공개 매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하는 농기계는 시가 농민들을 대상으로 임대사업용으로 관리해오던 것이다. 

공고기간은 4월4일까지다. 

입찰 참여 자격은 공고일 이전 군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농업인으로 일부 기종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한다.

농기계 구입을 희망할 경우 공고기간 동안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농기계 상태를 확인하고, 내달 5일과 6일 직접 방문해 매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경영체등록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농기계임대사실 확인서를 지참하면 된다.

굴삭기 매각은 건설기계조정사면허증(3톤 미만) 또는 산업인력관리공단 굴삭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첨부해야 한다.

입찰은 1가구에 1인만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1대로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매각 금액은 감정평가액으로 하며, 해당 물건의 입찰 신청자에 한해 추첨제로 낙찰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불용농기계 매각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매각농기계가 불용물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반드시 사전에 기계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임대 농업기계 불용물품 공개매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농기계지원계(☎454-59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