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18일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상태바
해경, 18일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3.14 10:24
  • 기사수정 2023-03-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군산해경이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는 18일 오식도동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슬립웨이)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은 군산해경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군산해경)수상레저활동 소통방’과 네이버 BAND ‘수상레저 트리플S’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해경의 이번 서비스는 동력수상레저기구의 겨울철 점검 소홀로 인해 자칫 안전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사고예방센터, 레저기구 전문수리업체와 함께 선외기 엔진, 배터리, 엔진오일 등 간단한 점검을 무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 레저객이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레저기구 관리 상담과 함께 사고 예방교육도 벌인다. 

특히 참여기관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레저활동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 다짐대회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일반 선박에 비해 선체가 작고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해 표류사고 발생 시 충돌, 전복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다. 

그런 만큼 "출항 전 장비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무상 점검을 통해 안전한 수상레저문화 정착과 안전하고 즐거운 레저활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봄철(3~5월) 군산 관내에서 발생한 수상레저 사고는 총 45건으로 그 중 29건(64.4%)이 장비 관리 소홀로 인한 표류 사고가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