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정담 시네마: 영화 속의 모던을 찾아서' 이달 30일부터 강연
상태바
군산대 '정담 시네마: 영화 속의 모던을 찾아서' 이달 30일부터 강연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12.27 15:59
  • 기사수정 2022-12-2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 인문학 창고 '정담'서 총 12차례

군산대 인문학 정담 프로그램인 '정담시네마: 영화 속의 모던을 찾아서'가 시민들 곁을 찾는다. 

군산대에 따르면 12월 30(금)일부터 매주 목·금 오후 7시에 군산세관의 인문학창고 정담에서 총 12 차례에 걸쳐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정담 시네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금강역사영화제 집행위원장을 역임한 인디라인의 김대현 감독이 기획했다.

정담시네마는 ‘군산의 영화이야기’를 쓴 장병수 박사를 시작으로 유명 영화평론가와 건축가, 감독 등이 강사로 나선다. 

또 전양준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과 최낙용 전국 예술영화관협회장 등도 근대의 의미를 영화제와 영화관의 역사를 통해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1월 5일(목) ‘클래식 인 시네마’는 영화와 드라마에 나오는 성악곡과 뮤지컬 영화 속 노래를 통해서 시민에게 친숙한 클래식 공연과 성악이 되도록 꾸밀 예정이다.

군산대측은 "이번 정담 시네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시민의 문화 향유를 위한 인문학창고 정담 프로그램이 지속될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의 근대를 함께 한 군산세관 창고는 2017년부터 시민에게 개방되었다. 

코로나 사태가 발발하기 전까지 군산대 인문산학협력센터와 군산문화협동조합이 시민을 대상으로 강연과 연주회를 운영하면서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