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공식 주제歌 13일 공개
상태바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공식 주제歌 13일 공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10.12 10:35
  • 기사수정 2022-10-1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잼버리
프레잼버리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공식 주제가가 발표된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공식 주제가를 이달 13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새만금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대회 공식 주제가는 'Jamboree Anthem Korea(Welcome to the Scout Jamboree)'.

공식 주제가는 스카우트 출신으로 잼버리에 대한 애정과 이해가 높은 DJ처리(본명 신철)가 총괄책임을 맡았다.

박선주 작곡에 이승호와 장연선의 가사를 얹어 완성되었으며 떠오르는 신인 남자 아이돌 (오메가엑스)과 여자 아이돌(버가부)은 목소리로 참여했다.

주제가는 잼버리 참가자인 청소년들의 취향을 고려, 전 세계의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형식을 취하면서 외국인들에게 친숙한 쌈바형식을 접목했다.

국내외 청소년의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주제가를 개·폐영식 및 잼버리 활동 등의 공식행사에 사용할 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동영상 콘텐츠 등에 넣어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홍보할 계획이다.

조직위원회 최창행 사무총장은 이번 주제가를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여하는 전세계 청소년들의 열정과 젊음이 담긴 노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식 주제가 발표가 세계잼버리 붐업 조성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는 내년 8월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 잼버리 부지에서 14~17세 스카우트 청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