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양정엽 교수팀 국가반도체 연구실 사업 선정…5년 간 약 22억 지원
상태바
군산대 양정엽 교수팀 국가반도체 연구실 사업 선정…5년 간 약 22억 지원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9.26 10:40
  • 기사수정 2023-09-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정엽 교수
양정엽 교수

군산대 에너지신산업학부(물리학과 겸임) 양정엽 교수팀의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소재 기반 저전력 CMOS invertor 소자 원천기술 개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반도체 연구실 사업으로 선정됐다. 

양 교수 연구팀 차세대재료소자연구실이 2023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반도체연구실지원 핵심기술개발 연구과제에 이 같이 선정돼 5년 간 총 22억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양 교수 연구팀은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소재가 가지는 다양한 반도체 물성을 이용하여 저전력으로 구동하는 CMOS like 한 inverter 소자의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정엽 교수는 “이번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향후 글로벌 반도체 기술 패권 경쟁 강화에 대응해 원천 연구개발 및 대학 반도체 연구실의 역량 강화로 획기적인 발전은 물론 한 분야에 높은 전문성을 가진 반도체 인력 양성으로 지역 산업의 발전과 대학 발전의 견인차가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반도체연구실 핵심기술개발사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반도체 연구실을 선정해 매년 5억원 씩 5년 간 지원하는 것이다. 미래기술선점과 기업 난제 해결 및 전문성을 가진 석박사 인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기술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반도체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도전적인 연구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연구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