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상태바
[모집]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3.05.11 08:57
  • 기사수정 2023-05-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청년 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을 모집한다. 

군산시는 "스마트농업의 기반 확대와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9일까지 2동의 스마트팜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차인 모집은 오는 8월 계약이 만료되는 2동의 하우스에 대해 이뤄지는 것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시행연도 기준 만 18세부터 만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독립경영 3년 이하의 청년 농업인이다.

본인 명의의 영농기반이 없고 병역필 또는 병역면제자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되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시정 소식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임차인은 오는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임대농장에서 영농계획, 재배, 판매 등 모든 영농과정을 직접 수행하게 되며, 스마트 농업기술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단, 임대료와 작물 입식 비용 및 영농에 필요한 일체를 본인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시는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0년 9월, 대야면 보덕리 430번지 일원에 각 1,593㎡ 규모의 스마트 경영실습 임대농장 5동을 조성했다.

스마트 경영실습 임대농장은 내재해형 3연동 비닐하우스로 내부 환경을 작물의 생육환경에 맞게 유지 할 수 있는 ICT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전기보일러, 양액재배설비, CO2 공급기 등이 갖춰져 있다.

현재 스마트팜 경영실습 임대농장은 청년 농업인 5팀이 입주해 토마토, 가지, 딸기 등의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