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초부터 집에서도 원어민교사와 함께 영어 공부 할 수 있다'
상태바
'8월 초부터 집에서도 원어민교사와 함께 영어 공부 할 수 있다'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7.17 10:18
  • 기사수정 2023-07-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화상영어 홈클래스 무료 운영
전북도교육청/사진=전북도교육청 홈페이지
전북도교육청/사진=전북도교육청 홈페이지

8월부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화상영어 홈클래스가 무료로 운영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사교육 경감 대책의 하나로 오는 8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도내 초중고(초6~고1)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이 같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화상영어 홈클래스는 전북교육청 소속 도내 각 학교에서 근무하는 원어민영어보조교사(148명)가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의 어색함과 거리감을 해소하고, 실용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듣기 및 말하기 능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수업은 방과후인 오후 5~9시까지 전북 e학습터 화상수업방을 이용해 20분간 진행된다.

영어 말하기 교재를 기본으로 1대1부터 최대 1대3까지 신청 학생의 희망에 따라 반이 편성되며, 학생들은 일주일에 2회씩 19주에 걸쳐 화상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GkJm4U7t) 또는 QR 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신청 순서대로 선정하고, 미선정 학생은 예비반으로 편성해 결원시 충원할 예정이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 화상영어 홈클래스를 통해 도내 학생들이 실용 영어 능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학생 맞춤형 개별 수업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이번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활용 수업 운영은 서거석 교육감의 주문에서 출발했다. 

서 교육감은 지난 10일 전략회의 석상에서 방학중 원어민영어보조교사들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확인하면서 이들을 학생들의 영어회화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