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새만금위원회 15일 출범…민간위원에 이승우 전 군장대 총장 등 참여
상태바
제8기 새만금위원회 15일 출범…민간위원에 이승우 전 군장대 총장 등 참여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7.14 09:59
  • 기사수정 2023-07-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군장대 전 총장
이승우 군장대 전 총장

제8기 새만금위원회(위원장:한덕수 총리, 공동위원장:박영기 전북대 부총장)가 출범했다. 

14일 전북도에 따르면 국무조정실은 14명의 민간위원 중 9명을 신규 위촉하고 5명은 연임해 제8기 새만금위원회를 새롭게 꾸렸다. 

이는 제7기 새만금위원회의 위원 임기가 만료(2021.7.15~2023.7.14)된데 따른 것이다. 

제8기 새만금위원회는 이달 15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제8기 새만금위원회 민간위원 14명 중에는 도내 인사가 다수 포함됨에 따라 새만금 사업 추진에 중앙부처간 소통 확대에 기대하고 있다. 

또, 기존 분야에 더해 투자유치 분야가 신설돼 새만금의 기업 유치 등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신규 위촉 위원은 김태형 KOTRA Invest Korea 대표, 이상호 법무법인 율촌 고문, 박지현 ㈜로완 대외협력본부 매니저, 이승우 새만금신재생에너지포럼 상임의장, 정지인 사회적가치연구원 학술연구팀 선임연구원, 김현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재정정책연구실장, 김영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찬영 전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최정현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다.

앞서 전북도는 이번 민간위원 선정을 위해 투자유치 등 5개 분야에 부서 추천과 의견수렴을 거쳐 심사숙고 끝에 8명의 민간위원 후보군을 국무조정실에 추천했다. 

이 중 이상호 법무법인 율촌 고문, 이승우 새만금신재생에너지포럼 상임의장이 민간위원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중앙부처 추천 등을 통해 문화·관광콘텐츠 분야에 윤찬영 전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민간위원으로 추가 선정됐다.

이로써 현재 민간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북대 박영기 부총장를 포함하면 전북도 관련 인사는 총 7명으로 제7기보다 2명이 더 늘어났다.

※ 8기 전북도 인사 : 박영기 위원장, 이상호, 이승우, 윤찬영, 손재권, 이철우, 이재운 위원

신설된 투자유치 분야에 새로 위촉된 이상호 법무법인 율촌 고문은 법률 자문 등 새만금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선정된 이승우 위원은 새만금신재생에너지포럼 상임의장을 맡는 등 새만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앞으로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제7기 새만금위원회의 손재권 전북대 지역건설공학과 교수, 이철우 서울시립대 법학대학원 초빙교수, 이재운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남정호 해양수산개발원 선임연구위원, 최은희 한국정밀농업연구소 부소장 등 5명은 연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