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인 ㈜씨엔에스 대표, 제5대 새만금중국문화원 원장 취임
상태바
고창인 ㈜씨엔에스 대표, 제5대 새만금중국문화원 원장 취임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6.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인 군산대 겸임교수 및 ㈜씨엔에스 대표가 새만금중국문화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새만금중국문화원에 따르면 18일 오후 시내 한 호텔서 제4대 조연옥 원장에 이어 제5대 고창인(63)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강임준 시장과 김영일 시의회 부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신임 고 원장은 "새만금중국문화원이 제2의 비상을 꿈꾸며 조직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며 "15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중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는 새만금중국문화원에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으로 민간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덧붙였다.

새만금중국문화원은 지난 2006년 12월 군산중국문화연구원으로 시작한 이래 그동안 다각적인 교류와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또 한중 친선 증진을 위한 학술, 문화 예술 교류 및 진흥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해 상호 우호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히 한중 학생교류 사업과 유학, 어학연수, 홈스테이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중국 관련 대학 및 단체 등과 업무제휴와 공동사업도 추진했다.

한편 신임 고 원장은 원광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군산대 대학원서 경제학 석사와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