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황룡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6개 과목 수상자 선정
상태바
군산대 황룡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6개 과목 수상자 선정
  • 송진희 명예기자
  • 승인 2021.06.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황룡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결과 6개 과목에 대한 수상자가 선정됐다.

군산대는 9일 대학본부에서 이 같은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수상자는 국제물류학과 원승환 교수(물류이슈특론), 교직과 안진경 교수(인간발달과교육),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조현수 교수(어획물취급) 등이다.

또 간호학과 위휘 교수(정신간호학1), 환경공학과 김강주 교수(지구과학(2)), 조선해양공학과 서대원 교수(응용유체역학및연습)도 수상자 명단에 포함됐다.

심사는 강의평가, 학습내용, 교수설계, 저작권, 동영상을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수상작들은 영상 합성과 편집이 뛰어나고,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요약해 전달력이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현장에서 촬영한 자료를 활용해 현장감을 잘 살렸고, 풍부한 자료 제공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피드백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높은 점수를 얻었다.

수상자 중 희망자는 우수 강의콘텐츠로 활용되었던 교과목으로 ‘2021학년도 이러닝 강의형 콘텐츠 개발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 공모작은 군산대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강의형 콘텐츠 모범 우수사례로 공개하며, ‘강의형 콘텐츠 제작 노하우’에 대한 교수법 특강 강사로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작년도 비대면 재택수업에 활용된 강의형 콘텐츠를 대상으로 우수강의 콘텐츠를 선정해 공유하고, 온라인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실시됐다.

공모기간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4월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1차 공모는 개인별 응모가 가능했고,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차 공모는 학과 및 전공별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