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군산해경 수상레저기구 비응항서 24일 무상점검 서비스
상태바
[행사] 군산해경 수상레저기구 비응항서 24일 무상점검 서비스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4.20 10:51
  • 기사수정 2021-04-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사진=군산해경
군산해양경찰서/사진=군산해경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산해경은 수리전문업체와 함께 고무보트나 모터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엔진 점검과 엔진오일, 연료필터, 냉각수 등을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간단한 수리는 무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군산해경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관내에서 수상레저기구 전체 사고 중 약 80%가 장비 점검 소홀로 밝혀졌다며 장비 점검 부족으로 발생한 주요 사고사례를 소개하고 안전수칙 교육 등 수상레저 안전문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상점검을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해도 된다.

사전 예약은 군산해경에서 운영중인 네이버밴드 ‘수상레저 트리플S’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군산해경) 수상레저 활동 소통방’을 통해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출항 전·후 점검사항과 운항자 안전수칙, 상황별 응급조치 등이 수록된 수상레저 미니로그북과 위급상황 시 사용가능한 해머 멀티툴 등 기념품도 지급한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 “수상레저 사고의 대부분이 사전 장비점검이 부족한 상태로 출항해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기관 고장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리고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