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료원 내년까지 220억 들여 응급의료센터 현대화 추진
상태바
군산의료원 내년까지 220억 들여 응급의료센터 현대화 추진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3.19 11:01
  • 기사수정 2021-03-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0억 원 투입…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 강화
응급의료센터, 수술실 확충과 응급 입원병실 100병상 추가
군산의료원 전경/사진=전북도 제공
군산의료원 전경/사진=전북도 제공

 

지역 거점 공공병원인 군산의료원의 응급의료센터와 수술실 등 진료시설이 현대화된다.

전북도는 19일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 강화를 위해 이 같은 내용의 진료시설 현대화 계획"을 밝혔다.

이번 현대화사업은 지역 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취약계층 진료와 공공보건 의료업무를 수행하는 지방의료원의 기능을 특성화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앞서 군산의료원은 작년 보건복지부 기능보강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따라서 작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총사업비 220억 원(국비 110억 원, 도비 110억 원)을 들여 최근 의료환경을 반영한 종합시설계획을 수립하고 기본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응급의료센터에는 감염방지를 고려한 감염격리실, 출입구, 환자분류소와 그 밖에 보호자 대기실, 편의시설 등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 응급입원병실 100병상을 추가해 응급환자가 즉시 입원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특히 수술실은 진료과 특성에 맞는 수술장비 도입과 쾌적한 수술환경을 조성해 질 높은 의료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수술실과 외부와의 차단시스템을 강화해 감염위험률을 낮추도록 할 계획이다.

강영석 전북도 보건의료과장은 “응급의료센터, 수술실 등을 현대화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직결된 필수 의료서비스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시설・장비 현대화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