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2년차 맞은 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 열려

2022-05-13     최은경 시민기자

 

2022년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군산시는 13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자동차융합기술원, 전북산학융합원 등 혁신기관 관계자 및 기업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창업 육성,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사업 등 강소특구 육성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과 특화개별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을 소개했다.

또 부스운영을 통한 지원사업 수요 파악 및 기업애로 상담도 진행됐다.

사업 2년차를 맞은 군산 강소특구는 올해 총사업비 63억원을 들여 △양방향 기술발굴 연계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혁신 네트워크 운영 △특화개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화개별 지원사업언 △Jump-Up 성장지원(기술개발 및 특허출원 지원) △Tech-Up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지원) △Value-up 컨설팅 지원(기술․기획․경영 컨설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클러스터 수요-공급 기업 간 컨소시엄에 상생협력형 사업화를 지원해 특화분야인 친환경 전기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산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이호 단장은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술중심의 강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행석 시 경제항만혁신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강소특구 육성사업을 이해하고 참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를 특화분야로 2020년 7월에 지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