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불안-제로 여성 1인생활지원, 행안부 주민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市 불안-제로 여성 1인생활지원, 행안부 주민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6.23 09:43
  • 기사수정 2022-06-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군산시청

군산시의 '불안-ZERO 여성 1인생활 지원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이 같은 사업에 군산시가 선정돼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각 자치단체의 우수 혁신사례 중 전국으로 확산 가능한 사례를 선정하고, 도입을 희망하는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에는 6개 분야에 최종 90개 사업을 선정해 총 28억의 국비를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군산시 불안-ZERO 여성 1인생활 지원사업’은 ‘여성 1인점포 안심벨 설치사업’과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기 대여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여성 1인점포 안심벨설치사업’은 1인점포 특성상 외부노출이 쉽고 위험한 상황에서 대응력이 약한 여성들을 범죄와 사건사고에서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또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기 대여사업'은 여성대상 디지털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인 안전장치다. 

특히 시는 군산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의견수렴, 현지 실사 등을 거쳐 올해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 호응도를 반영해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여성들의 안전에 대한 불안심리 해소는 물론 범죄 사전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 생활에 반가운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민 불편 해소와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