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거주 부모와 자녀 4인 이상 가족 모이면 동네 문화카페 연다
상태바
군산 거주 부모와 자녀 4인 이상 가족 모이면 동네 문화카페 연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6.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접수 이달 30일까지…강좌 운영 7월18~9월25일
(자료사진)동네문화카페/사진=군산시
(자료사진)동네문화카페/사진=군산시

군산에 거주하는 부모와 자녀 4인 이상이면 동네문화카페를 열 수 있게 된다. 

군산시는 23일 "동네문화카페 시즌2 ,가족 동네문화 카페 '온가족 온누리' 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동네문화카페를 다양한 세대, 계층별로 세분화, 확대해 소통이 단절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가족 간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4인 이상 모이면 원하는 시간, 상가에서 원하는 강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시에서 강사를 파견한다. 기존 동네문화카페와 진행 방식은 동일하다.

접수 대상은 군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부모와 자녀 4인 이상이며, 총 30가족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참여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가족 동네문화카페 강좌 운영은 오는 7월 18일부터 9월 25일까지 주1회 2시간씩 총 10회 운영된다.

특히 강좌에 앞서 부모와 자녀의 성격을 진단해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가족 동네문화카페를 통해 가정에서의 소통 개선과 정서적 유대감 향상으로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직장인들이 직장 또는 상가에서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동네문화카페 '同勞同樂동로동락'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정보망(http://lll.gunsan.go.kr)을 참고하거나, 교육지원과(063-454-26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