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주요 5개 공공기관 참여하는 '새만금 JOB 콘서트' 23일 개최
상태바
도내 주요 5개 공공기관 참여하는 '새만금 JOB 콘서트' 23일 개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6.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새만금 JOB 콘서트가 열린다. 

군산시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후 1시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다양한 취업 콘텐츠로 구직자들에게 정보와 재미를 한번에 주는 이 같은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채용설명회 △NCS특별강연 △JOB매칭데이 △취업·창업컨설팅 △채용정보관 등 다양한 행사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새만금개발공사, 코레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5개 기관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에는 각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실질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 신입사원의 현장 Q&A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생생한 입사 경험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NCS 특별 강연에는 취업 전문 솔루션 기업인 ‘에듀윌’의 방영황 교수가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취업 전략 노하우를 전격 공유할 예정이다.

현장 참가 시에는 더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역 주요 대학과 일자리 사업 관련 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채용정보와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퍼스널컬러, 캐리커쳐, 메이크업,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양질의 채용 콘텐츠와 즐길거리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군산 산업단지 내 주요기업과 구직자를 매칭, 생산관리․물류․제품개발 등 여러 분야로 채용을 연계해 주는 JOB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의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2022 새만금JOB콘서트’의 참가를 원하는 경우 '새만금JOB콘서트; 홈페이지 사전예약 및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GSC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