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교향악단 명작 스페셜16 '고전에 깃든 낭만' 9일 예당 공연
상태바
시립교향악단 명작 스페셜16 '고전에 깃든 낭만' 9일 예당 공연
  • 이영미 시민기자
  • 승인 2022.06.03 10:27
  • 기사수정 2022-06-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립교향악단 제146회 정기연주회 ‘명작스페셜 16’이 시민을 초대한다. 

시립교향악단은 오는 9일 저녁 7시 30분 군산예술의전당에서 '고전에 깃든 낭만'을 주제로 이 같은 공연을 마련한다.

이날 공연은 군산시향 상임지휘자 백정현의 지휘 아래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함께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 그리고 베토벤 교향곡 3번‘영웅’을 선보인다.

첫 무대는 쇼팽의 안타까운 결말의 첫사랑이었던 한 여성 성악가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쇼팽 피아노협주곡 2번이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스스로의 청각장애를 극복하려던 의지와 나폴레옹 출현에 대한 기대감 등 당시 베토벤의 정신세계가 반영된 교향곡 3번 ‘영웅’이 연주된다.

긴장감이 도는 1악장과 ‘장송행진곡’으로 유명한 2악장을 지나 압도적인 스케일의 4악장을 통해 투쟁과 갈등이 화해하며 종결을 맺는다.

이날 공연에서 협연을 펼칠 일리야 라쉬코프스키는 테크닉과 풍부한 감성 표현으로 관객을 마음을 사로잡으며 세계를 주 무대로 인정받는 차세대 피아니스트다.

하마마쓰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롱티브 크레스팽 콩쿠르 2위, 아서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마스터 콩쿠르 3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4위 등 세계 유수의 콩쿠르를 석권한 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낙소스 레이블을 통해 차이코프스키의 사계와 피아노 소타나 앨범을, 알파와 오메가 홍콩 레이블을 통해 모차르트, 쇼팽, 리스트, 스크리아빈의 피아노 환상곡 앨범을 발표했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초빙교수로 재직중이다.

시립교향악단측은 “군산시민 모두가 함께 아름다운 음률을 감상하고 수준높은 문화를 즐기며 행복수준과 삶의 질을 제고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