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일부 시민사회단체, 천호성 도교육감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군산 일부 시민사회단체, 천호성 도교육감 후보 지지 선언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5.18 11:15
  • 기사수정 2022-05-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자치연구소 등 군산지역 시민사회단체 등이 도교육감 천호성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 단체는 18일 시청 7층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2년 김승환 교육감의 정책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사람이 천호성 후보라고 판단해 지지한다"고 밝혔다. 

단체들은 "(천호성 후보는)입시 위주의 무한 경쟁교육에서 아이들의 개성을 살리는 교육을 지향했던 좋은 교육정책은 계승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판단한다"고 했다.

특히 천 후보는 전북의 200여 시민사회단체와 12만5,000명의 선출인단이 참여해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선출된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단체들은 "그가 교육감 후보 중 유일하게 학교에서 아이들과 수업, 상담 생활지도를 해봤던 15년의 현장 교사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고 내세웠다. 

그런 만큼 천 후보가 누구 보다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잘 알고 있는 현장교육전문가라는 것이다. 

이들 단체는 "천 후보는 후보 중 유일한 50대다며, 젊은 세대로의 세대교체가 전북도민의 열망으로 확인되고 있다"면서 "전북교육을 역동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 "시민사회단체 단일후보이기에 권력 눈치 보다 도민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에 의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더욱 청렴하고 민주적인 행정을 펼쳐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이번 지지선언에는 군산교육자치연구소와 군산교육희망네트워크, 군산교육을 사랑하는 모임 등 군산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정당 등 15곳이 참여했다. 

 

지지선언 참가단체

군산교육자치연구소/군산교육희망네트워크/군산시농민회/군산미군기지우리땅찾기시민모임/군산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군산시여성농민회/군산교육을사랑하는모임/군산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군산환경운동연합/민주노총군산시지부/살맛나는민생실현연대/생명의밥상을만드는농부들/새만금시민생태조사단/우리영농조합법인/정의당군산시당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