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기업 참여 '취업해 봄 일자리 매칭데이' 18일 군산대서 개최
상태바
14개 기업 참여 '취업해 봄 일자리 매칭데이' 18일 군산대서 개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5.16 10:26
  • 기사수정 2022-05-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도내 14개 기업이 참여해 약 100명을 채용하는 '취업해 봄 일자리 매칭데이'가 열린다.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18일 군산대 아카데미홀에서 이 같은 취업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군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군산대가 공동 참여해 관내 대학 졸업생 및 지역의 청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채용행사에는 ▲이피캠텍 ▲성일하이텍 ▲㈜비나텍 ▲휴먼제이앤씨 ▲데크카본 ▲군산조선해양기술사업협동조합 ▲지에스엠 ▲카라 ▲코팅코리아 ▲에스티에스㈜ ▲오말 ▲올리고컴퍼니 ▲(유)울림환경기술원 ▲엄지식품이 참여한다.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채용홍보와 구직자 알선, 사전 서류접수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청년층 구직자를 위한 입사지원서 증명사진 무료촬영지원, 취업컨설팅(입사지원서컨설팅, 면접코칭), 면접 이미지메이킹(면접 자신감 키우기), 청년고용정책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등 다양한 부스 운영을 통해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가 지역 청년 및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매월 일자리 매칭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매칭데이 참여를 위한 입사지원서 사전 접수는 워크넷, 사람인, 센터 이메일 등으로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 면접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기업 및 채용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450-131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