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자원봉사 거점 캠프' 수송동과 소룡동, 나운2동, 옥서면에 설치
상태바
'우리 동네 자원봉사 거점 캠프' 수송동과 소룡동, 나운2동, 옥서면에 설치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5.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자원봉사 거점 캠프'가 수송동과 소룡동을 시작으로 나운2동, 옥서면에 설치된다. 

군산시와 ㈔군산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이들 4곳에 자원봉사 상담가를 배치하는 '우리 동네 자원봉사 거점캠프'를 운영한다.

'우리 동네 자원봉사 거점 캠프'는 오는 10월까지 지역에 맞는 자원봉사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시범사업이다. 

지난 11일 수송동 거점캠프(상담가 박수진)는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 봉사자들이 손수 제작한 팹아트 카네이션 40개를 진포중에 전달했다.

또 소룡동 거점캠프(상담가 김영림)는 ㈔장애인 인권연대 군산지회(대표 심지선)와 함께 취약세대 장애인과 독거노인의 정서안정을 위한 원예식물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동기 여성가족과장은 “주민들과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의 발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중 나운2동 거점캠프(상담가 박향숙)는 자원봉사 학생들이 필사 시화엽서 및 손글씨 화분나눔을, 옥서면 거점캠프(상담가 이익순)는 카네이션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