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상태바
[모집]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임차인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2.04.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군산시청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 팜 임차인 2차 모집한다. 

29일 군산시에 따르면 스마트농업의 기반 확대와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2일부터 6월3일까지 3동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0년 계약된 3명의 청년농업인과의 계약이 올해 7월 마무리된데 따른 것이다.

신청자격은 사업 시행연도 기준 만 18세부터 만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독립경영 3년 이하의 청년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의 시정소식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소통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 받으면 된다.

임대기간은 3년으로 오는 8월부터 2025년 7월까지다.

임차인으로 선정된 청년농업인은 본인의 책임하에 영농계획, 재배, 판매 등 모든 영농과정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작물 입식 비용 및 영농에 필요한 일체를 본인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팜 시설은 내부 환경을 작물의 생육환경에 맞게 유지 할 수 있는 ICT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전기보일러, 양액재배설비, CO2 공급기 등이 갖춰진 내재해형 3연동 비닐하우스이다.

스마트팜 시설(3동)에서 재배 가능한 작물은 3년이내 재배가 완료 가능해야 한다.

2동은 토마토, 가지, 오이 등 과채류, 1동은 딸기를 재배할 수 있는 설비로 구성돼 있다.

한편 경영실습 스마트팜은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은 지난 2020년 9월 5동이 준공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