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1인당 10만원 재난지원금 내달 14일부터 지급한다'
상태바
'시민 1인당 10만원 재난지원금 내달 14일부터 지급한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1.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전북 최초 재난지원카드 지급
(자료사)전북 최초 재난지원카드 지급

 

군산형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이 다음달 14일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27일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형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예산안이 시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이 같이 지급키로 했다.

먼저, 전 시민에게 지급하는 '군산형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은 2월 14일부터 지급예정이다.

대상은 올해 1월24일 0시 기준 군산시에 주민등록 된 시민과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다.

1인당 10만원씩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 될 예정이다.

신청 기한은 5월 31일까지다.

신청 장소는 지급기준일 주민등록 된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서 및 신분증 확인 후 현장에서 바로 선불카드 수령이 가능하며 세대주 방문 시 일괄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대리수령을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와 위임장, 신청인과 위임인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대리수령도 가능하다.

시는 원활한 지급을 위해 시행 첫 주인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5부제 방식으로 집중배부 기간을 운영 예정이다.

신청인 기준 신청요일과 출생연도 끝자리가 일치하는 시민이 신청 가능하다.

 5부제는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미수령자)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집중배부 기간 중 평일 낮 시간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평일 20시, 주말에는 18시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집중배부 기간 이후에는 읍면동 주민센터 근무 시간 내 신청이 가능하다.

배부된 선불카드의 사용 기한은 5월 31일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전액 환수됨에 따라 반드시 사용 기한 내 사용해야 한다. 다만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행정명령이행시설 및 특수업종(여행업, 운수종사자, 문화예술인)에 지급하는 '일상회복지원금'은 전북도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즉시 20만원의 지원금을 추가로 입금 예정이다.

2월 중 모든 대상자에게 지급을 완료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시는 선불카드를 기명 등록해 사용해 줄 것도 당부했다.

그럴 경우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과 사용잔액 문자확인 가능, 분실 시 재발급 절차 간소화 등 많은 이점이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난지원금 지원을 통해 약 300억 가까운 재원이 지역 내에서 선순환되어 가계지원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