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 양성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1.21 16:11
  • 기사수정 2022-01-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이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21일 군산대에 따르면  오는 2월25일까지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는 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맡게 된데 따른 것이다.

이 전문인력 양성사업(책임자 김상영 교수)은 작년에 이어 2년 째다. 

올해는 고용노동부와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친환경 모빌리티 핵심 인재 양성’, ‘전문인력의 공급을 통한 미래차 시장의 기술력 우위 선점’ 등을 목표로 수행된다.  

특히 교육생들이 교육과정 마친 후 군산형 일자리사업의 참여기업 및 도내 관련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친환경 모빌리티의 이해와 부품설계 모델링 교육 등 모빌리티 전반에 대한 지식과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을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고 소양 교육을 통한 취업 가이드 및 진로의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격 조건은 도내 거주자, 도내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 취업희망자, 관련학과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학교 무관) 등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이며, 교육생의 부담금은 없다.

참여 희망자는 군산대와 고등기술융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제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의 세부 일정 및 모집 문의는 군산대 또는 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63-462-4865, tkssk1676@kunsan.ac.kr)에게 직접 문의하면 된다.

군산대측은 "이번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을 통해 군산형 일자리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작년에도 군산대 고등기술융합연구원은 '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도내 미취업 청년들이 에디슨모터스㈜ 등 12곳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한편 고등기술융합연구원은 전문인력 양성사업뿐만 아니라 도내 모빌리티 관련 업체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산학연협력 R&D 등 사업을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