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무선통신장비 전장업체 ㈜이씨스, 새만금에 증설 투자
상태바
자동차 무선통신장비 전장업체 ㈜이씨스, 새만금에 증설 투자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1.07 11:08
  • 기사수정 2022-01-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산단에 609억 원 추가 투입, 160명 직원 신규 채용키로

 

자동차 무선통신장비 전장업체인 ㈜이씨스가 새만금 산단 내 공장 증설을 위해 609억원을 추가 투자한다.

7일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에 따르면 이날 ㈜이씨스는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군산시와 함께 새만금 산단에 '자동차 전기장치 및 무선통신장비 제조시설' 건립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씨스는 2019년 12월 새만금 산단(19,835㎡)에 297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건립하기로 입주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증설 투자 결정에 따라 ㈜이씨스는 기존 사업용지에 609억 원을 추가 투입해 16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이씨스의 증설 투자는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에 필요한 전장부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기반시설(인프라)을 갖춘 ‘새만금 미래차 협력지구(클러스터)’의 성장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된다.

㈜이씨스는 2005년 설립되어 인천 송도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있다.

5G 기반의 자율주행과 차세대지능형 교통시스템(C-ITS)의 개발 실증사업을 추진 중이며, 하이패스 단말기, 블루투스, 와이파이 모듈 등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향후 새만금 공장에서는 그간의 기술을 토대로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전기차 탑재용 통합충전시스템, 자율주행시스템을 구성하는 핵심 제어시스템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김용범 ㈜이씨스 대표는 “새만금을 거점으로 중장기 전동화 시장의 선두를 확보하고, 지역 내 직원 채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자율주행,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보유한 ㈜이씨스의 투자가 새만금이 신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데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라고 했다.

 

투자기업 위치도/출처=새만금개발청
투자기업 위치도/출처=새만금개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