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이야? 휴게 공간이야?"…市, 행안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상태바
"민원실이야? 휴게 공간이야?"…市, 행안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11.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올해 국민행복민원실로 뽑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군산시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18개 기관이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교육청, 세무서 등 민원실의 내외부 환경,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준다.

공모방식으로 진행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은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전문가 현지검증, 체험평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시는 종합민원실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민원창구별 색상을 부여해 민원창구 안내 표지의 식별이 쉽도록 했다.

또 민원인 대기 공간과 휴게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군산 추억기념 포토존, 북카페, 정보검색코너, 건강 체크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의 전용 창구인 '아름다운 배려창구' 운영과 높이가 다양한 민원 서식대 설치, 휠체어와 보청기 등도 비치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행정서비스를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민원실인 만큼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